Thursday, March 3, 2011

GOOD DESIGN

 레이몬드 로위(Raymond Loewy)



행운을 상징하는 과녁의 정중앙을 모티브로 한 메인 이미지 또한 브랜드의 의미를 제대로 시각화했다. 오늘과 같은 디자인이 완성된 것은 1942년에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면서부터.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녹색과 금색의 주재료인 크롬과 구리가 부족했던 관계로 기존의 두 색상을 흰색과 빨간색으로 바꾸었다. 아메리칸 타바코사는 색상을 교체한 새로운 디자인을 내놓으면서 “럭키 스트라이크의 녹색은 전쟁에 나갔습니다.”'라는 문구를 내세워 애국심에 호소했지만, 사실상 제조 단가를 낮추고 여성 흡연자들을 포섭하려는 전략적 측면이 강했다.
무엇보다 판매 촉진에 기여한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의 일등 공신은 레이몬드 로위였다.
그는 담배의 로고를 더욱 선명하게 부각시키고,
아르 데코(Art Deco) 양식의 모던한 서체를 적용하여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오랜시간이 지나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 당기는 디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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